바람부는 언덕

대용량 한일믹서기 HMF-3260s 제품은 큰데 실사용 용량은.... 본문

자유로운글/리뷰

대용량 한일믹서기 HMF-3260s 제품은 큰데 실사용 용량은....

미키온 2015. 5. 13. 14:33

믹서기가 고장 났다고 이번에는 대형으로 구입하라고 하셨어 알아 보다가 가격과 사용자들 형을 보고는 한일믹서기 HMF-3260s로 주문.... 그런데 대형이라지만 너무 큰 것 같습니다. 



믹서기는 부착된 십자날 포함 날 세개와 청소 솔 그리고 믹서기 본체로 구성된 제품으로 타이머가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쉽운 생각이 드네요.



믹서기 내부에 제조 공정에서 붙은 것인지 이물질이 조금 붙어 있지만 스텐이라 깨끗한 느낌입니다.

그런데 스텐 용기가 크다고 물식물을 가득 담하 사용하면 안되고 정해진 용량이 있는데 0.5리터도 있고 생각했던 것보다는 실용량이 그렇게 큰 것 같지 않습니다.   



그리고 청소를 위해 용기를 분리할때는 밑 부분을 잡고 손 잡이를 오른쪽으로 돌려 주면 분리가 되고 다시 홈에 맞추어 왼쪽으로 돌려 주면 고정이 됩니다. 용량이 크다 보니 용기 입구도 커서그런지 용기 뚜껑에도 안전 장치가 있는 것이 특징이네요. 먼저 앞 부분을 홈에 기워 놓고 소리가 나도록 눌러 주면 고정이 되고  손잡이 위에 튀어나온 부분을 눌러 주면 분리가 됩니다.


그런데 어머님은 이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가 봅니다. 



믹서기 내부에 음식물의 용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물식물에 따라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다르므로 어드 정도는 숙지해 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용기 뚜겅인데 처음에는 불량인 줄 알았습니다.

사진을 자세히보면 중간에 원이 세개가 보일 것입니다.


제일 작은 원이 개방된 구멍으로 이 곳으로 믹서를 할 때 음식물이 나올 것 같아 자세히 보니 그 구멍 아래로 손 가락 정도의 크기와 굵기의 원형관이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디자인이 원래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것 때문인지 몰라도 소량으로 믹서를 할 때 사방으로 튀어서 청소하는데 힘들었는 글을 본 것 같은데 어떨지는 직접 사용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밑 부분인데 믹서할 때 충격을 흡수해 줄까하는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좀 신경쓴 것 같기는 합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실사용 용량은 작은 것 같고 제품 크기만 큰 것 같아 좀 실망이지만 어떨지는 직접 사용해 보아야 알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