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고추 심는 시기와 관리 하는법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고추 심는 시기와 관리 하는법

미키온 2013. 6. 28. 14:04

유실수를 화분에 키우다가 얼려 죽이고 물 주기 귀찮아 말려 죽이고 하다 보니 빈 화분만 남았네요.

그래서 화분에 야채를 심어 보았는데 다른 야채는 잘 안되는데 고추만 잘 자라서 인번에는 고추를 중점적을로 심기로 했습니다. 이번에는 집 근처에 있는 꽃집에 가서 16000원에 거름 두포를 구입해 화단과 화분 흙과 2:1 정도로 섞고는 바로 고추를  심어면 거름의 독한 기운 때운데 고추가 죽을 수가 있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 나두 었습니다.(비를 한 번 맞추어 주면 좋음)


그리고 5월 중순 쯤 고추 모종을 구입해 와서 화단과 화분에 심었는데 처음에 고추를 심을 때 아무른 준비 없이 거름도 하지 않고 심을 때보다 눈에 보이게 잘 자라는 군요.



고추를 심고 남은 곳에 방울이 2 포기와 가재 두 포기 그리고 파를 심었는데 그것들도 무럭 무럭...



역시 거름을 했다고 작년보다 고추도 많이 열리고 고추의 모습도 보기 좋네요.



고추가 20~30CM 정도 자랄 때까지 옆으로 나오는 순을 아깝다고 생각 말고  제거해 고추가 위로 곧게 자라도록 해주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잇는데도 몇 포기는 순이 너무 옆으로 자라 아가워 나누엇습니다. 그렇더니 아래 처럼 보기도 싫고 지지대를 해 주기도 애매하게 자랐군요.



지금이라도 옆으로 자란 가지를 제거해 주어야 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