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칼슘 나무 가지치기...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칼슘 나무 가지치기...

미키온 2011. 7. 11. 12:01
칼슘 나무를 이 층 베란다에서 관리하다 줄기가 많이 굵어져 옥상으로 올려놓았다.
그런데 가지가 너무 많이 나와 바로 서 있는 것도 힘들어 보인다.

보기 싫은 것도 있지만 바람에 칼슘 나무가 상할 것 같아 가지 정리를 해 주었습니다.

잘 자라 주는 것이 좋기는 하지만 먼 나무가 지탱하지 못할 정도로 가지를 내는지.


가지를 정리를 해주었더니 제대로 서 있는 게 보기 좋네요.
칼슘 나무는 토양과 물 주는 것을 특별히 신경을 써주지 않아도 잘 자라주는 초록이고 묘목 가격도 저럼 해서 관상용으로 하나 키우면 좋은 나무 같습니다. 
 
잎을 차로 끓여 먹어도 된다고는 하는데 직접 끓여 먹었다는 글이 없어, 그냥 다 버렸는데 다음에는 차를 끓여 먹어 보아야겠네요.


국제 원예 종묘에서 1,500원 주고 적 가락처럼 가르더란 것을 구매을 했는데 이제는 많이 굵어지고 옆에 신초를 하나 내어 놓았네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