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꽃중의 꽃 일랑일랑 분갈이...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꽃중의 꽃 일랑일랑 분갈이...

미키온 2011. 7. 8. 12:13

꽃 중의 꽃이라는 일알일랑을 카페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았는데 작은 포트에 심어져 있어 분갈이를 해주어야 할 것 같았다. 그런데 이랑일랑은 어떤 토양에서 잘 자랄까….

처음 들어 보는 초록이라 검색을 해보았는데 아직 국내에 보급이 많이 되지 않았네요.
그래도 혹시 도움이 될까 해서 검색을 통해 찾은 정보를 적어 보았습니다.

이랑일랑은 pH 4.5 ~ 8.0의  토양에서 자라는 초록 이로 토양에 특별히 신경을 쓸 필요는 없으나 햇빛이 매우 잘 들고 바람이 많이 불지 않는 곳이 키우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장이 무척 빨라심은 지 2년 후면 꽃이 핀다고 하는데 이 꽃에서 나는 강한 향기가 나기 때문에 향수와 화장품에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10~35도 사이 기온에서 잘 자라며 5도 미만으로 기온이 떨어지면 죽는다고 합니다. 지금 잔 곳이 겨울에는 실내의 온도가 영하 1도에서 0도까지 떨어지는데 벌써 걱정이 되네요. ^^
 
일랑일랑이 뿌리가 땅속 깊이 내리는 심근성 식물이라고 해서 옆집에서 준 긴 도자기 화분에 심어 놓았는데 너무 큰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발아한 지 얼마 되지 않는지 아직 목질화된 부분이 아직 보이지 않네요.
토양을 별로 가리지 않는다고는 하지만 일랑일랑에 키우기에 대한 정보가 아주 없어 또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지 막막하다. 블루베리처럼 사람 애타게 하지 말고 잘 자라 주었으면 좋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