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마트표 망고 씨앗이 발아를 했어요. ^^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마트표 망고 씨앗이 발아를 했어요. ^^

미키온 2011. 6. 27. 23:21
태국 망고를 마트에서 구입해서 먹고는 파종을 했다 궁금증을 이기지 못하고 파보았다 뿌리를 다쳐 파종에 실패를 했었다. 아직 발아도 되지 않았을 줄 알았는데 10Cm가 넘게 뿌리를 내리고 있을 줄은 ...  ㅡㅡ;

잘 자라는 것을 괜한 호기심때문에 죽인 것이 마음에 걸려 다시 태국 망고 씨앗을 파종을 했는데 새싹이 나왔네요. 그런데 이번에는 저번과 다르게 아래로만 뿌리를 내리지 않고 양쪽으로 쪽이 나와 있어서 어느 것이 뿌리이고 어느게 줄기가 될지 몰라 아무렇게나 묻어 놓았었다.

너무 얕게 묻어 놓아서 뿌리가 밖으로 나온 것인지 아니면 줄기가 나왔는지 아직 몰라도 발아가 되었다는 것은 알 수가 있다. 망고가 발아는 잘 되는데 그 다음 관리가 어럽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
겨울에 건조 때문인지 확실한 이유는 몰라도 겨울에 많이 죽이는 것으로 안다.


실생 망고는 열매가 작다고 하지만 열매를 보고 파종을 한 것이 아니니까 괜찮다. ㅎㅎ;

몽고가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옻나무과의 상록교목으로 10m~30m자란다고 한다.
그런데 옻나무과라고 하는데 옻이 오르는 것은 아닌지 ...

이 망고가 잘 자라주면 애플 망고를 파종해서 여기다 접을 부쳐 보아야 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