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보르미올리 피도 유리 밀폐용기 본문

취미/커피

보르미올리 피도 유리 밀폐용기

미키온 2015. 5. 30. 12:03

드립 커비에 갑자기 관심이 생겨 핸드 드립 세트와 원두 커피를 주문했습니다.

원두를 마당히 보관할 때가 없어 어머님께 밀폐 용기 두 개를 두 개를 얻어 보관하고 나머지는 원두 커피를 구입할 때 담겨져 온 봉지에 보관했었습니다.


그런데 어머님이 자랑하 듯이 말하는 유명 회사 밀패 용기 뚜껑이 한 번씩 바닥에 떨어져 있어 이상하다 생각했었습니다. 나주중에 알고 보니 원두에서 발생하는 가스로 인해 공기가 팽창해 꽊 닫아 놓았던 뚜껑이 자연적으로 날아가 땅에 떨어진 것이네요.


원두는 공기와 밀폐 시켜 보관해야지만 오래 동안 향과 맛을 더 유지할 수 있다는 글을 본 것 같아 커피 보관함을 구입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알아 보았는데 햇빛 차단과 밀폐도 되고 가스까지 배출 시켜 주는 제품은 가격이 만만치 않군요.


그래서 사람들이 마음을 비우고 커피 보관함으로 많이 사용하는 보르미올리 피도 밀폐 용기를 구입 했습니다.



유리 제품이라 파손된 제품이 배송되면 어쩌나 좀 걱정되었는데 뽁뽁이로 몇 겹 감사고 완충제로 종이까지 놓어 완전 무장한 상태로 안전하게 배송되었네요.



포장을 제거 하고 밀폐 상태가 어떤지 테스트해 보았는데 뚜껑 열고 닫기도 편하고 밀폐력도 마음에 드는군요. 그래서 원두를 넣기 전에 주방 세제로 씻어 말리 다음 건조 시켰습니다.



건조된 보르미올리 도 밀폐 용기에 원두를 옴겨 담아 보았는데 밀페 용기가 생각보다 커 2000ml 용기 하나에 다담기네요. 다음에 원두 1kg을 주문할 때를 생각해 3개를 주문했는데 두 개만 주문했었었어도 충분했을 것 같습니다.



어머님이 자랑하 듯이 말하는 유명 회사 밀폐용기, 300ml 정도의 원두가 담긴 것 같습니다.



유리병도 튼튼하고 뚜껑 열고 닫가 쉽고 밀페력이 좋아서 그런지 보르미올리 피도 유리 밀폐용기에 담긴 원두가 예뻐 보이는 것 같습니다.



커피 보관 용기로 사용하기에는 가스 배출구가 없다는 것이 아쉽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잘 구입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커피 용품이 왜 이리 많은지 구입하면 또 다른 제품이 눈에 들어 오고 이르다가 커피를 타서 먹는 것보다 커피 용품 구입하는 것이 취미가 되는 것은 아닌지 살짝 걱정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