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추위때문에 뱅갈 나무 잎이 검게 변했어요.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추위때문에 뱅갈 나무 잎이 검게 변했어요.

미키온 2015. 1. 7. 18:27

 이번에는 얼려 죽이지 않을 자신이 있어 구입한 뱅갈 고무 나무.

그런데 따듯한 날씨가 주문을 한 다음 날부터 갑자기 찾아 온 추워지기 시작하면서 좀 불안....


그래도 별로 걱정하지 안았는데 시간이 갈 수록 뱅갈 고무 나무 잎이 검색 변하기 시작하는군요.


처음에는 뿌리 근처의 잎에 검은 점 같은 것이 보이다 이제는 밑에 잎은 거의 검은 색으로 변해가고 있군요. 그 중에는 떨어진 잎도 보이네요. 



추위 때문에 잎이 검게 변하는 것인지.

아니면 날이 좀 따뜻한 것 같아 준 물이 물 빠짐이 좋지 않아 뱅갈 고무 나무 뿌리가 상해 나타나는 것인지 이유를 모르겠군요. 



후자이면 더욱 문제인데,마지막으로 물을 준 때가 한 달 가까이 되어 가는 것 같은데 아직 수분이 마르지 않는 것으로 보아 후자 일 가능성이 높아 좀 걱정이 됩니다.


나의 자만심 때문에 뱅갈 고무 나무를 죽이는 것이 아닌지...


뱅갈 고무 나무야 죽지 말고 겨울을 견디어 다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