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초록이 일기] 엔젤윙베고니아를 분양 받았습니다.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초록이 일기] 엔젤윙베고니아를 분양 받았습니다.

미키온 2010. 9. 17. 14:40
몇 칠전에 초록이를 하나 분양을 받았습니다.
저에게 분양을 될 초록이가 아니고 아래 층에 사는 분에게 옆 집에 사시는 분이 분양을 해주는 었는데 아래 층에 사시는 분이 분양 받기를 좀 머묻 거리길래 저에게 분양을 해주면 않되냐고 했더니 분양을 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이 초록이 잘 만 키우면 일년 내내 꽃을 피운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1층에 사시는 분이 초록이에게 마음이 끌리시는지 분양 받을 시고 싶은 눈치여서 '이 것 가져 가세요. ㅡㅡ;'하고 양보를 하는데 옆집에 사시는 분이 집에 있는 것 꺽어서 주면 되니 그냥 가세요라고 하네요. ㅎㅎ;

그래서 저는 화분에 뿌리를 내린 것을 분양 받게 되었고 1층에 사시는 분은 방금 자른 가지를 분양 받게 되었습니다. ^^

초록이가 잎이 크다란게 마음에 드는데 이름이 먼지 몰라서 카페에 가서 도움을 청한다고 하는게 미루다 보니 몇 칠이 지나버렸네요. ^^
생각나는 것은 바로 바보 해야는데 왜 짜꾸 미르는지 ...
이 성격은 언제 쯤 고쳐 질른지 ...

작년에 초록이를 키우게 되면서 알게 된 식물과 사람들이라는 네이버 카페에 찾아가셔 글을 남겼습니다.
댓글이 올라 올여면 몇 시간은 기다여야 할 줄 알았는데 5분 쯤 지나고 새로 고침기를  했는데 질문을 한 두 초록이 이름이 벌써 올라와 있네요. ^^ 네이버 카페 시물과 사람들 바로 가기

분양 받은 다육이 잎은 용월이라고 하고 큰 잎에 흰점이 있는 이 초록이는 엔젤윙베고니아라고 하네요.
진작 물어 볼 걸. ㅎㅎ;


엔젤윙베고니아가 어떤 식물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목베고리아라라고도 하는 초록이로 예쁜 하트 모양의 연분흥색 꽃을 피우는 초록이로 키우는 되는 별로 어려움이 없는지 특별한 이야기가 습니다. 그런데 이 초록이 크는게 장난이 아니네요. 좀 적당히 자라지 ...


엔젤윙베고니아라는 새로운 초록이를 우연히 분양을 받게 되었는데 잘 기워서 예쁜 꽃이 피면은 사진을 올릴게요.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