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화월이 너무 번씩을 잘 하네요. ^^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화월이 너무 번씩을 잘 하네요. ^^

미키온 2010. 6. 22. 20:33
돈 나무라고도 하는 화월이를 작년 여름에 아는 사람이 꺽꽂이 주어서 키우게 되었습니다.
햇볕에 나두면 잎이 불게 물들어서 보기 좋다고 해서 햇볕에 나두었는데 잎이 힘 없이 아래로 처지는게 물을 달라는 것 같아서 물을 주었는데도 계속 물을 달라는 신호를 보내었습니다.

그렇게 몇 칠 동안 계속 매일 물을 주었는데도 같은 신호를 계속 보내어서 왜 그러는지 왠인을 알 수가 없어서 화분을 업어 보니 꺽꽃이 한지 얼마되지 않았는지 이제 뿌리 몇 개나 나아 있네요.ㅡㅡ;

아직 뿌리도 제대로 내리지 않은 것을 한 여름의 강한 태양 아래 나두었어니 ...

그래서 아래 줄기를 잘라 버리고 가지 두개를 분리해서 다시 땅에 싶어 놓았는데 아직까지 잘 자라고 있는데 너무 번식을 잘 해서 별로 신경을 써지 않는 초록이 입니다.


위의 화월이의 가지를 잘라서 꺽꽂이 한 것입니다.


잎을 때어 다가 화분에에 두 었더니 뿌리를 내려서 또 이렇게 자라내요. (잎꽃이)


위에 것은 새싹이 나오면서 잎이 시들어서 없어 지던데 이 것은 잎이 그대로 있네요.
나중에 또 잎을 따다가 잎꽂이 하면은 ~


잎이 떨어져 있어서 화분에 나두었더니 또 뿌리가 나오네요.


화월이는 무서울 정도로 너무 번식을 잘 하는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