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8/23 일랑일랑 가지치기함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8/23 일랑일랑 가지치기함

미키온 2011. 8. 23. 16:04
꽃 중의 꽃이라고 하는 일랑일랄을 우연히 한 그루 키우게 되었는데 처음 접하는 초록이다 보니 어떻게 키워야 할지 좀 걱정이 었지만 의외로 혼자서 잘 자라주는 초록이네요. 그래서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 오늘 궁금하기도 하고 사진을 한장 찍기 위해 살펴 보았더니 일랑일랑 줄기가 축처저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가지의 무게를 지탱도 하지 못할 정도로 이렇게 빨리 자라면 어쩌란 건지 ...
가지가 너무 빨리 자라는 것을 그대로 두었다가 바람을 이기지 못하고 줄기에서 가지가 통채로 짤려 나가는 것을 경험했기 때문에 그대로 두었다가는 않되겠다고 생각되어 가지치기해 주었습니다. 

이 줄기는 바람이 불지 않아도 그대로 두면 알아서 가지를 잘라 내버릴 것 같네요. ^^
 


아직까지는 가지가 꺽일 정도는 아니지만 다른 가지들도 너무 자란 가지를 지탱하기 힘들어 하는 것 같네요. 잘 자라 주는 것은 고맙지만 이렇게 비성상적으로 자라주는 것은 .... ㅡㅡ;
 


그래서 아직 가지치기에 대한 경험이 없어 어떻게 해주어야 나무의 성장에 좋은지는 모르지만 보기 좋게 가지치기를 한다고 해보았습니다.



일란일랑이 알아서 잘 자라 주는 것 같아 고맙기는 한데 같이 들여 온 초록이들은 목질화가 진행 될여고하는데 아직 아무런 변화가 없어 걱정입니다.
 


다른 집처럼 한 겨울에 20~30도로 난방은 못해주고 0도 전후의 실내에 들여 놓는게 일랑일랑에게 해줄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데 이래가지고 열대 지방 식물인 일랑일랑이 겨울을 건되어 줄 수 있을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