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석류 나무야 왜 열매가 열리지 않니...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석류 나무야 왜 열매가 열리지 않니...

미키온 2011. 8. 11. 14:07
작년 여름에 석류나무를 한 그루 구입을했었다.
구입할 때 석류 나무에 꽃이 있었지만 석류 나무를 꽃집에서 팔고 있다는 것이 이상하기도 하고 집에 꽃 치자 나무가 있어 이 석류 나무도 꽃만 피는 관상용이 아니가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석류 나무도 꽃 치자처럼 꽃만 피고 열매가 열리지 않는 것은 아니냐고 물었다.
그렇더니 석류 나무가 아직 1년 밖에 되지 않은 것이라고 하며 요즘은 화분에 관상용으로 석류 나무를 많이 키운다고 했다. 대답이 좀 이상했지만 꽃만 피는 석류 나무에 대해서 들어 본적이 없어 구입을 해가지고 집으로 왔는데 열마 가지 않아 꽃이 다떨어져 버렸다.

그래도 열매가 열릴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있었는데 얼마전에 가입한 네이버 카페에 놀러를 갔다가 화초 석류를 구한다는 글이 있어 읽어 보았습니다.

화초 석류도 열매가 열리기는 하지만 일반 석류보다 열매의 크기가 작다고 하네요..

작년에 구입한 석류인데 화초 석류 같습니다.
열매에 관심이 있어서 구입을 했는데...




꽃이 몇개 열리는 것 같은데 먼 일인지 얼마 가지 않아 저절로 다 떨어져 버리네요.
이래서 작은 열매라도 구경을 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봄에 빨리 자라라고 좀 더 넓은 공간으로 옴겨 심었는데 관상용 석류라고 하니 다시 화분으로 옴겨 심어야 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