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꺾꽃이(삽목)한 무화과 나무에서 열매가...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꺾꽃이(삽목)한 무화과 나무에서 열매가...

미키온 2011. 8. 4. 10:39
봄에 무화과나무를 삽목(꺾꽂이)을 했었다.
무화가 나무가 삽목이 잘 된다고는 글을 많이 보았지만 삽목이 처음이라 별로 기대하지 않았는데 그 중 몇 그루가 삽목에 성공해서 잘 자라 주고 있네요. 

그런데 무화가 나무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삽목한 무화과나무는 어떤 종류일까?
동래에 있는 무화가 나무가 큰 것으로 보아 요즘 나오는 개량종은 아닌 것 같고 열매를 보고 키우는 것도 아닌데 열매가 열려보면 알겠지...



무화과가 얼마나 열리는지 보기 위해 열매가 열릴 때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삽목한지 몇 달되지 않아 빨라도 내년이나 그 다음 년 쯤에 무화과 열매가 열릴 줄 알았는데 세 그루 중에 두 그루에서 무화과열매가 열릴여고 하네요. ^^
 


아래 사진의 무화과는 삽목한 그 자리에 그대로 키워서 그런지 제일 먼저 무화과 열매가 열리네요. 
 



그냥 주위에 있는 초록이를 재미삼아 삽목한 것이라 무화과 나무에는 별 관심이 없었는데 이렇게 열매가 열려주니 새롭게 보이고 무화과 열매의 맛이 궁금해 지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