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식물 택배 포장하기(파파야)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식물 택배 포장하기(파파야)

미키온 2011. 7. 15. 17:54
카페에서 나눔에 나눔을 한 번해야 겠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택배 포장이 하려고 하니 엄두가 나지 않아 망설이고 있다 카페에 나눔을 한다는 글부터 올렸습니다.

신청하는 분이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아 그 중에 네 사람을 뽑아야 할 상항인데 다 식물을 키우는 것을 좋아하는데 누굴 뽑지... ^^;

이제 택배로 파파야 새싹을 보내야 하는데 약간만 충격을 주어도 부러질 것 같이 연약한 파파야 포장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일주일이 가버렸네요. 그냥 좀 더 크면 보내 준다고 줄까...? ㅡㅡ;

나눔을 한다고 사람들까지 선정해 놓고는 더 이상 시간을 끌면 안 될 것 같아 지금까지 나눔을 받은 경험을 이용해 포장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피트병을 구해 포트 크기 정도로 잘라내고는 식물을 포트째로 넣습니다.
그다음 흙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수분 유지를 위해 화장지를 위에 얻고 물을 줍니다.
그럼 화장지가 포트 흙과 밀착이 됩니다.

그다음 충격에 흙이 떨어질 수도 있고 또 포트가 움직여 식물이 상할 수 있으므로 피트병과 포트를 테이프로  감사 줍니다. 이때 될 수 있으면 포트 윗부분에 여유 공간이 없도록 여러 번 붙여 주어야 합니다.
 


피트병을 다시 테이프로 아래위를 붙여 줍니다.
이때 박스 크기가 작다면 피트병을 잘라내고 박스에 여유 공간이 있으면 종이나 피트병을 넣어 피트병이 움직일 공간이 없도록 해줍니다.


그다음 피트병과 박스를 테이프로 고정해 주고 박스의 높이를 내용물에 맞게 조절한 후에 포장하면 됩니다. 포장한다고 하긴 했는데 막상 택배를 보내고 나니 좀 아쉬움이 남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