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마트표 태국 망고 애플 망고 씨앗 파종...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마트표 태국 망고 애플 망고 씨앗 파종...

미키온 2011. 6. 15. 17:45
마트에서 태국 망고를 구입해서 먹고는 씨앗을 화분에 파종을 했었다.
그런데 발아가 되었는지 궁금해서 파보다 뿌리가 상해서 태국 망고 발아에 실패를 했었다.

조금만 참았어도 아니 성급하게 판단을 하지 않고 조심스럽게만 살펴 보았어도 10Cm 이상 뿌리를 내린 태국 망고를 거름으로 돌려 보내지 않았을 것인데라는 생각이 머리를 떠나지 않았다.

다시 태국 망고를 구입해 먹고 파종을 할까 아니면 한번 실패한 것은 잊고 다른 과일을 구입해 먹고 그 씨앗을 파종을 할까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애플 망고와 태국 망고 씨앗을 나눔을 하고 있네요.

내가 글을 보기 전에 이미 많은 분들이 나눔을 받기 위해 댓 글을 남겨 놓아 당첨 될 확률이 거의 없어 보기를 할까하다 미런을 버리지 못하고 혹시나하는 마음에 댓글을 달아 놓았는데 당첨이 되어 이렇게 씨앗이 도착을 했네요.


망고 파종에 다시 도전을 할 수 있어서 기쁘기도 하나 또 한편으로는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망고 껍질이 말라 있어서 씨앗을 불려서 파종을 해야 하나하고 고민을 했는데 껍질을 제거하고 보니 씨앗에는 아직 수분이 남아 있어 그대로 화분에 파종을 했습니다.


2011/06/15 태국 망고 애플 망고 파종 파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