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나무 토마토 새싹이 마르고 잎에 힘이 없어요.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나무 토마토 새싹이 마르고 잎에 힘이 없어요.

미키온 2011. 6. 13. 00:32
나무 토마토를 봄에 나눔을 받아 키웠는데 가지를 지탱을 할 수 있을지 의심이 갈 정도로 성장이 빨라  걱정을 했는데 얼마 전부터 잎이 힘없이 늘어져 있는게 죽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다.

잘 자라다 갑자기 왜 이렇게 잎에 힘이 없고 새로 나오는 싹이 마르는 것이지...
더운 날씨에 직사 광선 아래에 있어서 그런 것일까

그늘에도 나두어 보고 물도 자주 주어 보았는데 나아 질 생각을 하지 않네요.


그래서 자세히 보았더니 급하게 화분을 만들어서 흙에 영양도 없는 것 같고 잎에 작은 벌레들이 득실하네요. 어디서 이런 벌레들이 날아왔는지... ㅡㅡ;



그래서 이 참에 너무 길게 자란 가지도 정리를 해주고 분갈이를 해주기로 했습니다.

먼저 가지를 반 이상 잘라내고 잎을 대충 제거를 했습니다.

그런데 남아 있는 잎에 붙어 있는 벌레를 제거를 해주어야는데 ...



뿌리가 생각보다 많이 내려 있네요.

그런데 흙에는 영양분이 거의 없어 보이네요.



분갈이 할 때 몸살을 하지 않게 하기 위해 기존 흙을  그대로 붙여 두고 분갈이를 하는데 흙에 영양분이 너무 없어 보여 흙을 다제거 한 후 뿌리를 반으로 잘라 버였습니다.



나무 토마토의 강한 생명력을 믿고 이 더운 날에 좀 가감히 분갈이를했는데 괜찮겠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