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블랙 커런트 삽목 가지에서 뿌리가 ....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블랙 커런트 삽목 가지에서 뿌리가 ....

미키온 2011. 6. 8. 15:52
블랙 커런트를 삽목 가지를 나눔을 받아 삽목을 해놓았었는데 삽목 경험도 없고 블랙 커런트가 삽목이 어렵다는 글이 있어 뿌리가 내리면 좋고 내리지 않아도 어쩔 수 없다는 생각으로 경험 삼아 삽목을 해놓았다.

그런데 몇 칠 전부터 삽목까지에 새싹이 나올는게 보여 어쩌면 삽목에 성공을 할 수 있겠다는 희망을 주더니 오늘 블랙 커런트 아래에 흰 것이 보여 벌레인가하고 솔잎 주워 건들여 보았더니 뿌리가 나온 것이네요. ^^

삽목이 어렵다고 해서 거의 포기를 했었는데 아직 잎도 제대로 나오지 않았는데 뿌리가 나오 것으로 보아 나눔을 해주신 보라나비님이 삽목 가지 좋은 것을 보내어 주신 것 같네요. ^^



수퍼 화이트도 특별한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잎의 초록색이 짙어 지는게 뿌리를 내리지 않았나 하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삽목이 제일 쉬울 줄 알았던 왕보리수 나무가 좀 애를 먹이 네요.

줄기가 조금씩 마르기 시작을 하더니 줄기가 마르기 시작을 하더니 아래 사진과 같이 가지 한개는 거의 다 말라버렸네요. 가만히 두어도 삽목이 성공 할지 알 수 없는데 어제 가지가 깆 것 같아 잘라 내고 다시 삽목을 해놓았는데 왕보리수 가지는 거름으로 돌아 갈 것 같은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