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백년초 번식(꺽꽃이?)에 성공을 ...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백년초 번식(꺽꽃이?)에 성공을 ...

미키온 2011. 6. 7. 13:50
백년초를 나눔 받았었는데 처음 도착을 했을 때 백년초에 뿌리도 없고 주름이 많이 잡혜있었다.
그래서 백년초가 꺽꽃이 성공 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들었는데 흙에 심어 놓고는 백년초 주의의 흙이 약간 젖을 정도로 물을 조금씩 관리를 했었다. 그르다 보니 백년초 위에 광관처럼 새로운 줄기가 나오기 시작을 하고 있다.


그런데 백년초가 좋다는 소리를 듣고 나눔을 받기는 했는데 어디에 좋을까...
백년초가 좋다는 소리는 많이 들었는데
제주도 기념물 제35호로 지정이 되어 있다고 하네요.
약효가 좋아서 제주도 기념물로 지정이 되었을까 아니면 보호의 목적이 있는 것일까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ㅎㅎ;

백년초 효능으로는
비타민C가 다량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다고하며 심장병이나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내 포도당의 안정유지, 콜레스테롤 등의 감소효과로 멕시코에서는 87년부터 당뇨치료제 및 정력제로 활성화 되고 있다네요.
 
이건 어디서 많이 들어 본 백년초의 효능 같은데 기관지 천식, 가래, 백일해 백년초는 기관지 천식이나, 가래가 심한 사람 또, 어린이 백일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다.
 
백년초에는 식이섬유질 다량 함유되어있어 만성 변비에 좋으며, 위염, 장염, 신장염, 항궤양 등에 도움이 있는 것으로 연구결과가 나왔다네요.
 
칼슘함유가 2.086mg로 다량함유되어있어서 류마티스, 관절염,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답니다.
 
페놀성 물질과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있어 노화예방 항암 고혈압 및 항돌연변이에 도움이 된다는군요!
 
백년초는 즙을 내어 드시거나 썰어서 꿀에 절여드실 때 백년초 열매 자체로 드시면 되고, 백년초 분말가루를 이용하여 물이나 우유, 요구르트등에 넣어 잘 저어서 드시거나, 물김치, 나물무침, 밀가루반죽에 넣어서 드시면 색깔도 이쁘고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더 편하게 먹을 여고 하면 백년초 추출액으로 만들어 먹어면 좋겠죠.

백년초가 좋다는 소리는 들었지만 생각보다 좋은 점이 많네요.
ㅡㅡ;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