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나의 감귤 나무는 날 파리가 수정을 한다. ㅡㅡ;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나의 감귤 나무는 날 파리가 수정을 한다. ㅡㅡ;

미키온 2011. 6. 2. 13:21
작년 겨울에 구입한 천혜향과 진지향에서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꽃과 열매가 열렸있다.
옥상이라 벌이 날아 오는 것을 거의 보지 못했는데 어떻게 수정이 된 것일까.
수정이 되지 않아도 열매가 열리다가 떨어지는 것일까...

여러 가지 의문이 들었는데 천혜향 꽃을 보먄서 어느 정도 해답을 찾은 것 같네요.

천혜향 꽃이 예쁘게 피었는데 감귤 나무에 꽃이 피면은 꽃 향기가 온 집안을 진동을 한다고 하던데 한 송이 뿐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코가 않좋은지 별다른 냄새를 맏지 못하겠네요.


그리고 진지향에는 작은 열매가 세개가 열렸는데 하나은 떨어지고 지금은 두 개가 남아 있는데 이것이 크서 진지향 맛을 모여 줄지는 의문입니다.



옥상에 있는 진지향이 어떻게 수정을 했는지 해답을 주는 사진인데 천혜향 꽃 봉오리에 5~마리의 날 파리가 날아와 무엇을 먹는지 사진을 찍는다고 디카를 가까이 갔다되어도 날아 갈 생각을 않네요.


어쩌면 날 파리가 수정한 진지향과 천혜향을 맛 볼지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