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태아 보험 가입요령과 필수 보장 내용 본문

자유로운글/재테크

태아 보험 가입요령과 필수 보장 내용

미키온 2011. 5. 24. 11:40

결혼 정령기가 늦어지고 저출으로 자녀의 작게 낮는 지금과 같은 때 예비 부모들이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중에 하나가 태아 보험입니다. 성인들은 암이나 각종 질병과 사고로부터 얼마든지 사전준비와 조기검진 등의 건강관리로 예방을 할 수가 있지만, 신생아는 언제 돌발적인 상황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사전예방이 힘든 것이 현실이죠.

아이가 태어나고 40% 정도가 어린이보험에 대부분 가입하고 있는 실정인데 가능하다면 태아 때부터 가입하여 어린이 또는 성인이 될 때까지 보장을 받는 것이 여러 측면에서 볼 때 유리하다고 볼 수 있는 보험입니다.

태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태아특약의 선택이 가능한 시기입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태아의 이상유무를 확인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보험사에서는 태아보험의 역선택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태아의 이상유무를 판별할 수 없는 시기까지만 태아특약에 가입 할 수 있게 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태아보험의 필수보장에 대한 내용]
 
저체중아 육아비용으로 신생아가 2.5kg 이하일 때 인큐베이터 사용료를 보장합니다.
저체중아는 주로 37주 이전에 태어난 미숙아일 경우가 많지만, 임산부의 자궁 내에서의 여러 장애에 의해서 개월 수를 모두 채우고 태어난 신생아 중에서도 저체중아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저체중아 치료에 많은 돈이 들어가게 되는데 그 부담금을 태아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천성이상은 아기가 태어날 때부터 있던 신체적 또는 정신적 이상을 얘기합니다.
35세 이후에 아이를 가지게 되면 25세 이하일 때보다 선천성이상을 가지고 태어날 확률이 2배 높아진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선천성 이상일 경우에는 치료를 잘 받으면 대부분이 완치를 할 수 있어, 그에 대한 대비를 태아보험으로 할 수 있습니다.

주산기란 태아가 분만을 경계로 외계의 생활로 바뀌는 시기, 임신 29주에서 생후 1주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주산기에는 신생아 특유의 질병이 생기기 쉽고, 생리적/병리적으로도 특히 주의가 요구되는 시기로, 주산기 의학으로서 별도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주산기 질환을 가지고 태어난 신생아의 경우 어쩔 수 없이 병원신세를 좀더 져야 하고 그 비용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에 태아보험으로 미리 대비를 해야 합니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출생 후 아이가 질병 때문에 입원치료를 받는 일만큼 가슴 아픈 일도 없을 것이고 또한 치료자금이 여의치 않은 경우 아이가 아파서 한 번 울고 병원비를 생각하는 부모의 입장으로 또 한 번 눈물을 흘리게 되는 안타까운 현실도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면 예비부모들에게 태아보험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태아 보험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