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크린베리 물관리를 어떻게 할까...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크린베리 물관리를 어떻게 할까...

미키온 2011. 4. 12. 18:28
국제원예종묘에서 크린베리를 3000원에 구입해서 화분 두개에 분리해서 심어 놓았었습니다.(http://tree.devilkin.kr/248)

처음 도착을 했을 때는 겨울 동안 월동을 한다고 잎이 빨간색이었는데 이제는 잎이 초록색으로 변해되니 이제는 새로 나오기 시작을하고 있네요.


처음에는 꽃 봉오리인 줄 알았는검색을 해보니 잎 봉오리는 다른 모습이네요.
잎이 나오는게 꼭 꽃 봉오리처럼 생겼네요,


같이 온 크린베린인데 이제 잎이 초록색을로 변화면서 잎이 새로 나올 준비를 하고 있네요.


모래와 마사토에 심어져 온 것을 흙을 다 제거하고 솔잎 부엽토에 심어 놓아 활착이 찰 될지 걱정을 했었는데 잎이 초록색으로 변화면서 잎들이 나오면서 성장을 하는 것을 보니 좀 안심이 됨니다.

물을 많이 주어 과습으로 보낸 초록이들이 있어 화분의 흙을 손으로 파보고 좀 많이 말랐다 싶어면 주었습니다. 그런데 크린베리가 클때는 물에 담가 놓을정도로 물을 좋아한다고 하기 때문에 물을 많이 주어야 성장이 잘 된다는 글이 있고 또 판매자가 올린 클린베리 정보에 습지에서 자라는 식물이라고 해서 물 관리 방법을 좀 바꾸어 볼여고 하는데 좀 고민이 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