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겨울에 잎이 다떨어진 구아바 나무에서 새싹이 나올여고 하네요.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겨울에 잎이 다떨어진 구아바 나무에서 새싹이 나올여고 하네요.

미키온 2011. 4. 11. 20:01
겨울에 구아바 나무를 구입해서 실내에서 키우다 날이 많이 따뜻해 진 것 같아 옥상에다 내놓았습니다.
그런데 이틀 정도 지나자 잎의 색이 변화기 시작해서 급히 실내에 들여 놓았지만 결국에는  잎이 다 떨어져 버리네요. 추위에 적응을 시킨다고 밤에는 영하 1~2도 정도 떨어지는 날씨에 밖에 내놓은 것을 후회를 했지만 늦어 버렸네요.

나무 가지만 남은 구아바 나무에서 다시 새싹이 나와 주기만을 바라며 낮에는 밖이 내놓았다가 저녁에는 다시 실내에 들여 놓기를 반목을 하면서 나무 줄기를 매일 쳐다 보았데 새싹이 나올 기미가 보이지 안네요.
그래서 구아바 나무 가지를 쳐다보는 것도 소홀 했어는데 ...


어제 구아바 나무를 내놓으면서 나무가 말라 죽은 것이 아닌지 살펴보다 초록색 점이 보이는 것 같아 좀 더 자세히 보기위해 사진을 찍어 보았는데 새순이 나올여고 잎 눈이 초록색으로 물들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그 맞은 편에도 잎눈이 하나 나와 있는게 있네요


이제는 오랜 기다림의 끝이 보이는 것 같아 기쁘네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