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장미허브 잎 색깔이 이상하게 변해가요. ㅡㅡ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장미허브 잎 색깔이 이상하게 변해가요. ㅡㅡ

미키온 2011. 3. 29. 18:21
귀여운 모습과 향기가 좋아서 작년 여름에 장미 허브 한 그루를 구입해서 키우고 있는데 겨울 동안 잎과 줄기가 많이 말라 떨어 졌습니다. 주위 때문이지 아니면 실래라서 환기가 잘되지 않아서인지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겨울 동안 많이 보기 싫어 졌네요.

날이 좀 따뜻해진 것 같아 몇 칠 밖에 내어 놓았더니 잎의 색깔이 선명해지면서 예전의 모습을 찾아 가는 것 같습니다.


아래 것은 작년 여름에 꺽꽂이를 한 것인데 줄기가 목질화 대어 가는게 보이네요.
옆에 꺽곷이 해놓은 작은 줄기는 겨울에 줄기 중간이 마르면서저절로 떨어져 잎곷이를 해놓았습니다.
장미 허브는 너무 잎 꽂이가 잘되어 어느 정도 환경만 맞어면 뿌리를 내려 어쩔때 꺽꽃이 하는게 귀찮을 때가 있죠. 한마디로 향기나는 잡초 ... ㅡㅡ;


아래 사진은 용월과 장미 허브 그리고 화열이라고도 하는 염좌 잎에서 뿌리가 나와서 살짝 묻어 놓은것과 흑왕자 작은 것, 그리고 선인장, 장미 허브 꺽꽃이 한것을 같은 화분에 심어 놓았습니다. 그런데 꺽꽃이 한 장미 허브에서 뿌리가 나와서 하나의 개체로 살아 나는가 싶었는데 밖에 내어 놓았더니 잎의 색깔이 변해가네요.


따뜻한 실내에서 키우다가 밖에 내어 놓았더니 온도 적응을 못하는는지 따뜻한 곳에 있던 장미 허브의 잎만아래와 같이 색깔이 변해 가네요.


그래도 죽지는 않겠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