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동백 나무 분갈이를 해주었습니다.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동백 나무 분갈이를 해주었습니다.

미키온 2011. 3. 18. 21:26
구입해서 키운지 몇 년이 지났지만 동백 꽃을 구경을 하지 못한 동백 나무 한 그루 가지고 있습니다.
꽃이 피지 않는 이유를 알수가 없어 혹시 해답을 알 수 있을까해서 다른 분에게 물어 보았어나 속시원한 해답을 해주는 분들이 없네요.


그래서 윗 부분에 거름을 한다고 했는데 뿌리 부분까지 도달을 하지 않아 영양이 부족해서 꽃이 피지 않는가 싶어 오늘 분갈이를 해주었습니다.


동백을 화분에서 빼내었는데 흙이 화분 모양 그대로 나오네요. ^^


흙을 교체하기 위해 뿌리에 붙어 있는 흙을 다 제거하고 보았더니 생각 했던 것 보다 뿌리가 너무 작네요.
물을 너무 자주 주어서 뿌리가 발달하지 못 했나...

내년에는 동백꽃을 보기를 기대하면서 분갈이를 해주었는데 어느 분의 말처럼 사철 나무를 동백으로 알고 있었던 것은  아니겠죠. ^^


그리고 꽃이 피어 있는 동백 나무에서 가지 몇개 꺽어와 삽목 해보았습니다.
삽목이라고 하기 보단 그냥 가지 몇개를 땅에 꽃아 두었다고 하는게 더 맞겠죠.
가지 세개는 꽂 봉오리를 제거해서 그늘 나두고



가지 하나는 봉올가 있는 체로 삽목을 해서 방안에 나두 었습니다.
그런데 어머님께서 삽목한 것을 보더니 꽃봉오리가 있는 것은 삽목이 안 된다고 한마디 히시네요. ^^';


동백꽃을 보수 있을까 쉽어 분갈이도하고 삽목도 해두었는데 결과가 어떻게 될지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