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국제원예종묘에서 묘목이 도착을 했습니다.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국제원예종묘에서 묘목이 도착을 했습니다.

미키온 2011. 3. 15. 23:24
국제원예종묘에서 택배가 도착을 했습니다.
박스 겉 포장은 깔끔하고 국제원예종묘의 이름까지 적혀있는 것이 신뢰를 주네요.
국제원예종묘가 주식 회사였구나... ^^


설레이는 마음으로 박스를 개봉해 보았는데 묘목이 움직이지 않도록 구정도 해놓고 깔끔하게 잘 절리가 되어 있네요.


미라클후르츠와 구찌뽕나무를 개별 포장을 해서 함게 붙여서 보내었네요. ^^
 


크랜베리를 포트 아이스크림 통같은 곳에 넣어서 테이프로 밀봉되어 있네요.


그런데 배송중 포트가 움직였는지 내부가 지저문 해보이나 크랜베리는 아무탈이 없습니다.


비타민 나무, 항금귤(볼수감)나무, 한라봉 나무, 칼슘 나무를 보습처리해서 보냈는데 상태가 괜찮아 보입니다. 

포장은 포트의 흙이 움직이지 않도록 포장을 해주었어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런대로 만족 합니다.

 
미라클후르츠도 흙이 좀 움직이기는 했어나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황금귤(볼수감) 나무 모습인데 잔 뿌리가 많고 나무는 튼튼한 것같은데 생각보다 좀 작네요.


한라봉 나무의 모습이데 그런대로 괜찬은 것 같습니다.


칼슘나무도 크게 문제 될만한게 보이지는 않네요.


구찌봉나무도 뿌리에 생기가 있는게 그런로 만족합니다.


그런데 비타민 나무가 문제네요.
비타민 수나무는 뿌리가 과습으로 생기가 없고 윗 부분이 말라 있네요.
그리고 암나무는 뿌리와 밑 부분에 약간 생기가 있는데 윗 부분은 거의 다 말라 있습니다.


다른 나무를 화분에 심어 놓고는 국제원예종묘에 전화해 비타민 나무의 상태를 이야기하며 비타민 나무의 상태가 돈 받고 팔수있는 것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그리고는 사진 첨부해 드릴까하고 이야기 했더니 비타민 나무 암,수 두 그루를 택배로 보내 주겠다고 하는군요. 

이번에는 제대로 된 비타민 나무가 왔으면 합니다.



빠른 시간 안에 전화를 해서 나무 상태를 이야기 한 것이 쉽게 재배송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이 아닌가하고 생각합니다. 

만약 배송에 문제가 있다면 나무를 살려 보겠다고 시간을 끌지 말고 바로 전화를 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