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오렌지 껍질이 거름이 될까...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오렌지 껍질이 거름이 될까...

미키온 2011. 3. 1. 16:22
오렌지를 먹고 있는데 어머님께서 오렌지 껍질이 양분이 많다고 화분에  올려 놓으면 좋은 거름이 되다고 하셨서 오렌지 껍질을 주면은 어떤 점이 좋은지 알아 보기 위해 네이버 검색을 해보았는데 오렌지 껍질을 거름으로 주었다는 글은 없이지 않네요.

왜 이렇게 좋은 오렌지 껒질을 거름으로 준 사람은 아무도 없지 ... ㅡㅡ;
어머님 친구 분 중에서 누군가 오렌지 껍질을 화분에 올려 놓은 분이 있는가 보네요.

오렌지 껍질이 어떤 이유로 거름에 좋은지 모르지만 거름이 될 것은 확실하기 때문에 TV를 보면서 가위로 오렌지 껍질을 잘게 짤라 화분위에 올려 놓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발효를 시키지 않았는데 거름이 될여고 하면은 얼마나 있어야 할지 모르겠지만 옥상에 화분을 올려 놓으면 수분이 빨리 증발한다고 하니 수분 증발을 지연을 지킬 목적으로 올려 놓아 보았습니다.

좋은 거름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진으로 보기에는 노란게 보기 좋네요. ^^

진지향, 천헤향, 청견 오렌지에는 홍상 액기지 만들고 남은 찌껴기와 상황 버섯 다려 먹고 남은 찌껴기 하나씩을 올려 주어 보았는데 무럭 무럭 자라 줄지 ...

블루베리는 아직 어떤 거름을 주어야 할지 몰라 그냥 솔 잎 부옆토에 심어 놓았는데 봄이 되기 전에 거름을 해주어야 하는데 너무 까탈스럽다 보니 어떤 거름을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ㅡㅡ;

깨묵 구해 놓은 것만 주고 말어...


청견 오렌지 왼쪽에 있는 석류 나무 작년에 구입 했을 때는 석류 꽃이 많이 있어서 석류 따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집으로 오는 도중에 다 떨어져 버려 실망을 많이 했던 나무인데 올해는 열매가 달릴지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