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접목한 레몬 나무가 맞나...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접목한 레몬 나무가 맞나...

미키온 2011. 2. 20. 14:48

레몬 나무를 옥상에 올려 놓을 여고 레몬 나무의 월동 온도를 검색해보니 10도 이상을 유지해주어라는 소리가 있다. 날이 많이 따뜻해졌지만 아직 밤에는 0도 가까이 떨어지는데 옥상에 올려 놓아도 될지 생각을 하다 얼어 죽지는 않을거라는 생각이 들어 레몬 나무를 옥상에 올려 놓았다.

구입 할 때 같은 접목 1년 생짜리 다른 감귤 나무가 커서 좋아했는데 오늘 옥상에 올려 놓고보니 다른 감귤 나무에는 꽃몽오리 같은 것이 보이는데 레몬 나무는 키만 컸지 꽃몽오리 같은 것이 보이지 않고 또 접목한 부문을 찾을 수가 없다.

분명 접목 1년이라고 했는데 접목한 부분도 찾을 수 없고 접목 1년생 치고 나무가 너무 크다.
삽목을 했어도 1년생 짜리가 이렇게 커지는 않을 것 같은데 ...

감귤 나무들처럼 접목을 하지 않아도 열매 열리는 되는 지장이 없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레몬 나무는 삽목이 잘 되는 나무라는 소리가 있다. 이 소리는 삽목을 많이 한다는 소리로 삽목을 해도 열매가 열린다는 소리로 해석을 해도 되걸 같은데 ....

9500원에 구입한 레몬 나무의 사진인데 키는 큰데 수형이 마음에 별로들지 않네요.
삽목이 잘 된다고 하니 날이 따뜻해지면 삽목을 해보아야 겠습니다.


18도 이상이 되어야만 꽃이 핀다고 하던데 날이 추워서 인지 아직 꽃몽오리가 보이지 않는다.
호기심에 구입한 레몬 나무 열매 구경은 하지도 못하고 키만 키우는게 아닌지 걱정이 된다.


아래 사진은 판매자가 올린 사진이데 구입한 레몬과 이미지가 많이 차이가 난다.
접목을 할때 일정 크기의 가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밑 부분부터 가지가 있어야는데 구입한 레몬 나무는 접목 1년이라고 보기에는 키도 너무 크고 수형도 접목을 한 것인지 의심이 간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