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진지향(감귤류) 수형 정리를 했습니다.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진지향(감귤류) 수형 정리를 했습니다.

미키온 2011. 2. 19. 17:08
진지향 나무 양쪽으로 난 가지 윗 부분에 V자 형태로 가지가 나와 있었는데 너무 밀착이 되어 있어 보기가 싫었다. 그래서 사이 간격을 벌여 주기 위해 그 사이에다 나무 조각을 넣어 놓았었다. 그리고는 몇 칠뒤 물을 주다가 그 부분을 살펴보게 되었는데 나무 조각을 끼워 놓은 밑 부분의나무 줄기가 반으로 갈라져 있는게 아닌가... 이렇게 될까바 조심한다고 했는데 이런 일이 생기니 마음이 안좋았다. ㅡㅡ;

그냥 그대로 두자니 보기도 싫고 나무가 자라면 틈이 더 벌여서 언제가는 잘라내어야 할 것 같았다.



어제 상처난 부분을 잘라 주었는데 나무의 크기가 반으로 줄어 들었네요.


그리고 여기 저기 나온 가지들 정리도 해주었는데 몇개는 봄에 새싹이 나오는 것보고 자를 여고 남겨 두었습니다. 


서로 비슷하게 경쟁적으로 자라는 가지를 경쟁지라고 하는데 결속력이 약해 한 쪽 가지를 잘라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는 지식이 부족하다 보니 두 가지 다 키울여고 하다 두 가지 다 잘라 버리게 되었네요.
그렇지만 감귤류는 새싹이 많이 나온다고 하니 마음에 드는 수형을 만들기 위한 작업이 었다고 위한을 하는 수 밖에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