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커피 나무가 냉해를 입었어요. ㅡㅡ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커피 나무가 냉해를 입었어요. ㅡㅡ

미키온 2011. 1. 12. 16:58
얼마 전부터 유실수에 관심이 생겨서 아라비카 커피 나무 작은 것을 하나 구입을 했습니다.
커피 나무가 추위에 약하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저녁에는 비닐 봉지를 덮어서 관리를 하다가 비닐 봉지 없어도 될 것 같아서 비닐 봉지 씨워 주지 않고 그냥 실내에 나두었습니다.

별탈 없이 잘 버티는 것 같았는데 얼마 전부터 찾아 온 추위에 커피 나무 줄기가 냉해를 입어서 가지가 검은색으로 변해있네요.

줄기 부분부터 잎 쪽으로 검은색으로 변해 가고 있는데 회생 불가능한 두 마디를 잘라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시 비닐 봉지를 씨워 주고 있기는 한데 이 비닐 봉지만으로 겨울을 날 수 있을지 ... 
 



냉해를 잎은 부분은 완전 풀이 마른 것처럼 말라가네요. ㅡㅡ;


커피 나무가 0도까지만 견딜 수 있어도 좋았을 건인데 ...
난방이 되지 않은 곳에서 키우고 싶다는 욕심때문에 커피 나무만 고생을 시키는 것은 아닌지...
이번 겨울을 무사히 이겨만 내면 목질화가 되어 내년 겨울부터는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