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초록이 일기] 생긴 것만큼 자라는 것도 특이한 아펜도라(아펜란드라)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초록이 일기] 생긴 것만큼 자라는 것도 특이한 아펜도라(아펜란드라)

미키온 2010. 10. 20. 12:03
아펜도라(어펜란드라) 잎에 흰 줄이 선명하게 나있는게 나의 관의 관심을 끌어서 구입한 초록이 입니다.

구입 할 때 꽃 봉오리가 있어서 노란 예쁜 꽃입을 볼 줄 알았는데 생각하고는 다르게 그 꽃 봉오리가 끝도 없이 위로 자라고 있라고 있네요. 그런데 신기한 것은 노란 꽃 잎으로 알았던 것이 초록색으로 변화면서 흰 줄 무뉘가 생기면서 아펜도라 잎과 비슷하게 변화를 한다 것 입니다.

이 꽃잎이 줄기로 변신을 할여나...
그런데 이 꽃대는 어디까지 자랄까...
꽃 대 속에는 줄기가 자라고 있을까...
아펜도라 꽃대 옆에서 줄기에 새로운 가지가 나오는 것으로 보아서는 이게 정상적인 줄기로 자랄 것 같지 않지는 않은데 ...
여러 가지 생각이 이 꽃대를 볼 때마다 머리를 스쳐지 갔습니다.

오늘 꽃대 속을 들여다 보았는데 꽃대 속에는 줄기가 없고 꽃잎이 겹쳐 가면서 위로 계속 자라고 있었습니다. 참 특인한 꽃입니다. ㅎㅎ

아펜도라의 모습니데 사진 찍는게 시원치 않아서 모습이 ㅎㅎ;


아펜도라의 꽃대 모습인데 위 부분에 노란 부분이 얼마 없는 것으로 보아서는 꽃대가 더 이상 자라지 않는 것 같긴 한데 ...

아펜도라에 꽃이 피어 있는 것보다 지저분한 꽃이 다지고 꽃대만 있는 것이 더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초록이도 잎이 있는 꽃이면은 지금 가지가 나올 여고 새싹이 나오고 있는데 위 부분 부터 가지가 나와서 제일 위 부분의 가지가 제일 크고 밑 부분으로 갈 수록 ...


나의 구염두이 아펜도라가 어떤 모습으로 변해 갈지 기대가 됨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