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화월이가 다시 날아 날 수 있을까요.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화월이가 다시 날아 날 수 있을까요.

미키온 2010. 10. 17. 18:27
꺽꽃이 하는게 귀찮을 정도로 번식을 잘 해서 흙에 꽃자만 놓아도 뿌리를 내리던 화월이를 어떻게 하다가 잎 하나만 달랑 남겨 놓고 다 거름으로 돌려 보냈는지 ... ㅡㅡ;
 
화월이의 잎이 떨어지고 그 다음은 줄기와 잎의 색이 연해져 가는 것으로 보아 영양 분족 같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이런 경험이 처음이라서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라서 그늘 나두고는 지켜만 보았습니다.

그런데도 나아 질기미를 보이지 않고 줄기가 말라 가는 것 같아서 파보았더니 뿌리가 이미 다 섞어 있었습니다. 뿌리가 섞은 것으로 보아 물을 너무 많어서 이런 현상이 생기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전에 음지에서 키울 때는 물을 너무 많이 주어 과습이 되면은 줄기 밑 부분이 상해서 무게를 지탱을 못하고 옆으로 쓰러 졌어 상한 부분을 잘라 버리고 다시 심어 주면은 잘 자랐습니다.
그런데 지금 살고 있는 곳은 햇 볕이 하루 종일 드는 곳이라 그런지 과습으로 인해서 일어나는 현상도 다른 것 같습니다.

이번에 과습으로(나 혼자의 생각) 흑법사와 화월이를 잃었어니 다음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은 좀 더 빨리 대처를 해서 거름으로 돌려 보내는 일은 없을 것 같은데 ...

이 잎이 잘 자랄지가 ..


다육이들이 원인도 모르게 죽어 가고 있을 때 1층에서 자라고 있는 용월의 잎을 주워 와서 잎꽃이 해놓은 것인데 이제는 많이 자라서 어느 정도 모습을 같추었네요. ^

그런데 저녁이 다되어 갈여고 할 때 사진을 찍어서 잎이 예쁘게 물들어 있는게 잘 보이지 않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