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국제원예 종묘에서 구입한 삽목 2년 올리브 나무 레시노와 프란토이오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국제원예 종묘에서 구입한 삽목 2년 올리브 나무 레시노와 프란토이오

미키온 2017. 3. 22. 11:16

초록이에 다시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구입하고 싶은 것들이 자꾸 눈에 들어 오는군요.


그 중 올리브 나무는 많은 시간을 투자한 초록이 입니다.

처음에는 그냥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것 중에서 사람들이 많이 구입하고 평이 괜찮은 곳에서 구입할 생각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올리브 나무에 대해 알아보다가 품종은 알 수 없는 올리브 나무보다는 자신의 뿌리가 확실한 초록이가 좋을 것 같아 국제원예종묘에서 삽목 2년된 것으로 구입 했습니다.


예약 주문을 하고 날이 따뜻해 지기를 기다렸다가 배송 받은 올리브 나무.


처음에는 다른 초록이와 섞여 있어 배송이 안된 줄 알 정도로 가격에 비해 크기는 좀 작은 것 같습니다.



일반종에 비해 2배나 비싼가격이지만 수형도 그렇게 만족스렇지 않습니다. 



그래도 인터넷에 올라온 일반종보다 목대는 굵은 것 같습니다.


내한성이 강한 이탈리아 육성 최고 인기 올리브 품종으로 최대과중 4g 이상의 열매 품질이 좋음다는 올리브 레시노.



이태리 육성 인기 올리브 품종으로 열매의 품질이 좋을 뿐만 아니라,자가결실율이 좋고, 다른 품종의 수분수로도 좋다는 프란토이오 올리브 묘목은 수형이 영 마음에 들지 않는군요.


그래서 다시 몇 그루를 다른 곳에서 주문하기 위해 알아 보다가 벌써 한 달도 되지 않았는데 초록이를 16 그루나 주문해 처음부터 너무 구입한다는 생각에 포기를 하고 말았습니다. 



이제는 올리브 나무의 생육 환경을 좀 알아 가면서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일만 남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