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3년째 밖에서 다육이 월동하고 있는 다육이....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3년째 밖에서 다육이 월동하고 있는 다육이....

미키온 2017. 1. 29. 23:41

한창 초록이를 키울 때는 거실과 방에 들인 화분들로 겨울에는 화분에 둘러 싸여 지냈었습니다.

그러다 초록이에 대한 관심도 조금씩 줄어 들고 어머님의 실내로 초록이를 들이지 말라는 명령에 추위에 아주 약한 초록이만 내 방에 들여 겨울을 지냈습니다.


그런데 이 다육이를 실내에 들이는 것을 잊어 버려 밖에서 겨울을 지내게 되었는데 봄에 보니 두 포기 중 하나는 얼어 죽지 않고 살아 있네요.


그래서 겨울에 실내로 들이지 않고 겨울이 올 해까지 치면 3년째가 되었네요. 



올 겨울도 날씨가 따뜻해 별로 별 신경쓰지 않았다가 갑자기 찾아 온 추위때문에 걱정되어 손으로 만져 보았습니다. 

잎에 살짝 살얼음 같은 것이 느껴지지만 생명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이 다육이는 이제 부산 날씨에 적응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돈 나무는 갑자기 같아온 추위를 이기지 못하고 그냥 누워 버렸네요.

돈 나무를 잘 키워 보고 싶었는데 무관심이 아까운 생명을 ..... 



이제부터라도 초록이도 좀 구입해서 키우고 사랑도 좀 나누어 주어야 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