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마트에서 순대 구입해 집에서 쪄 먹기. 본문

자유로운글/일상 이야기

마트에서 순대 구입해 집에서 쪄 먹기.

미키온 2016. 10. 27. 14:41

순대를 좋아해 도축장에 가서 구입해 집에서 쪄 먹기도 했었는데 요즘은 마트에서도 순대를 팔고 있죠.

그애서 순대가 생각 날 때는 한 번씩 마트에서 궁입해 순대를 쪄 먹었습니다.


또 순대가 먹고 싶어 집 앞 마트에 순대를 구입하로 갈려고 하는데 어머님께서 국제 식품에서 순대를 2000원에 판는 것을 보셨다고 가보아라고 하시는군요.


마트에서 10000원 정도 주고 구입한 것으로 기억하는데 가격이 너무 저렴해 인터넷 검색해 보니 500g 짜리가 2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어 자전거를 타고 국제 식품으로 향했습니다.


2000짜리는 다 팔리고 1Kg에 4 천원 짜리만 남아 있어 두 개를 구입해 집으로 왔습니다.   



마트에서 구입한 냉동 순대는 바로 먹지 못하고 쪄서 먹어야 합니다.

순대를 찌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큰 냄비에 물을 붇고 순대가 물에 닫지 않게 그 위에 올려 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덥고는 수중기에 의해 순대가 익을 때 까지 기다려 주면 됩니다.




아래 그림 처럼 순대 껍질이 살짝 갈라지면서 그 사이로 순대가 비집고 나올면 그 때가 맛있게 잘 익었을 때 입니다.



이젠 가스 불을 끄고 순대를 가위로 잘라 젓가락에 끼운후 다시 먹기 좋게 잘라 줍니다.



1kg에 4000원해 순대 맛은 별로 기대하지 않았는데 순대가 쫄깃 쫄깃한 것이 맛이 좋아 혼자 1KG 짜리를 다 먹어 버렸네요.



마트에서 파는 순대는 집에서 쪄서 먹어야 한다는 것이 좀 귀찮기는 하지만 순대를 원 없이 먹을 수 있어 한 번씩 구입해 먹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