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언덕

야콘 수확도 하고 공기 좋은 곳에서 운동하고... 본문

자유로운글/일상 이야기

야콘 수확도 하고 공기 좋은 곳에서 운동하고...

미키온 2015. 11. 6. 09:38

양산에 사시는 이모님께서 단감을 한 박스 주신다고 갔다가 밭에 가신다고 하셨어 따라 갔습니다.


야콘과 고추를 수확하고 양파를 심으야 된다고 하셨어 이모님은 고추,  전 야콘을 수확하기로 했습니다.



야콘 대를 낫으로 베는 것까지는 별 문제가 없었는데 야콘을 캐는 것이 문제이군요.



날이 가물어서 그런지 야콘  뿌리는 땅속으로 계속 내려 가는데 땅은 돌덩이라 완전 산삼을 캐는 것보다 더 힘이 더는군요.



20개 정도 밖에 되지 않는데 시간만 엄청 걸리고 성한 야콘은 몇 개 캐지 못했네요. 이모님이 당요가 있어셨어 드실려고 심으신 것인데 상처 때문에 보관이 힘들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그대로 숙성 시키지 못하고 말려서 먹어야 한다고 하시는군요.



야콘과 고추가 있든 곳에 양파를 심고 물을 주고는 애기 호박을 따서는 내려 왔습니다.



점심 먹기 전에 집으로 올려고 했는데 밭에서 일 좀 했다고 저녁이 다 되어 집으로 왔네요.  그렇지만 야채를 한 가득 얻어 왔네요.


Comments